시계

Certina (세르티나) 시계 브랜드에 대해서 ++ Crana

creative idea / design 2024. 10. 5. 17:54

안녕하세요

세르티나 시계 브랜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세르티나는 약간 생소한 브랜드로 알고 계실 겁니다. 이 시계를 갖고 계신 분들이나 구매 예정인 분들이 검색하지 않았나 생각하며 한국에는 입점되어있지 않은 시계 브랜드입니다. 세르티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스위스 시계 브랜드이며 1888년에 설립되어 1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브랜입니다. 현재는 스와치 그룹에 포함되어 있는데, 스와치 그룹에 속해있는 티쏘, 미도, 해밀턴과 같은 라인정도로 보면 되겠습니다. 

세르티나(Certina) 브랜드 네임 어원은 Grana라는 이름으로 시작했으나 라틴어(Cretus) 확실히 믿을 수 있는에서 유래한 Cretina로 브랜드명을 변경했습니다. Grana의 브랜드 로고가 적힌 빈티지 시계도 볼 수 있어요. Grana 시계를 갖고 계신 분들은 Grana 시계가 세르티나의 전신으로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브랜드 특징은 DS 시스템을 통한 극한의 충격,방수,온도 테스트를 거쳐 시계의 견고함을 보장하며 로고는 견고함과 긴 수명을 상징하는 거북이 각인 로고를 사용합니다. 무브먼트는 에타(ETA) 범용 무브를 사용함. 

저는 개인적으로 액션 아쿠아, 다이버라인이 이뻐보였는데 홈페이지에서는 DS-7 크로노 오토 모델을 크게 홍보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약 264만 원. 42mm 사이즈, 에타 A05.231 무브먼트를 사용하고 슈퍼 루미노바(핸즈, 인덱스) 사파이어글라스 316 스틸 브레이슬릿, 10기 압바의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다이버 워치는 약 115만 원.

특이한 점은  홈페이지에서 다이얼과 케이스 브레이슬릿을 내가 원하는 조합으로 맞춰 구매할 수 있습니다.


현재 세르티나 시계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해외직구 혹은 중고로 구매해야 하고 해외직구를 하더라고 스와치그룹코리아에서 유상 A/S가 가능합니다. 과거 해외에서 세르티나 매장에서 실물을 보고 온 적 있는데요. 상당히 마감이 깔끔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도 몇 점 소장하고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 한번 올려보도록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