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페셜 솔져 몰락의 이유 3가지

스페셜 솔져는 PC게임 스페셜포스의 개발진들이(웰 게임즈) 만든 게임이며 (현 넥슨 레드)한때 국내 최고 모바일 FPS로 엄청난 인기를 끌었던 게임입니다. 2015년 2월 오픈했고 5년이 넘은 장수게임로 저는 최근에 복귀하여 게임을 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애착이 많이 가는 게임이지만 스페셜솔져 몰락의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금 캐릭터 중 1위 연지와 무과금 캐릭터 1위 헌병 

1. 캐릭터 밸런스

글을 작성하는 날짜 기준 스페셜 솔저에서 가장 좋은 캐릭터는 단연 "연지" 입니다. 스피드 증가, 공격시 미스율 감소, 타격 데미지 표시까지 말도 안 되는 옵션이 트리플로 붙어있습니다. 보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캐릭터를 보면 그래도 플레이 스타일과 착용하고 있는 무기에 따라 다이버 걸, 스쿨걸, 헌병 3가지로 나뉘기도 하지만 모든 캐릭터를 비교했을 때 연지가 가장 좋다는 것에 부정하는 사람이 없습니다. 유료(현금) 캐릭터가 능력치가 좋아야 하는 건 당연하지만 중요한 것은 구매하고 싶어도 구매할 수 없다는 것이에요. 한정으로 판매했던 캐릭터이기 때문인데 밸런스를 위해서라도 항시 판매를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연지를 착용하는 것과 안 하는 것은 정말 하늘과 땅. 물론 연지를 사용하지 않고 게임을 잘하는 유저들이 있지만 밸런스 붕괴 연지를 상시 판매했으면 좋겠습니다.

SS M4A1를 분해하여 얻은 RED HK416,GOLD AR15

2. 무기 밸런스

사실 무기 밸런스에 대해서 캐릭터만큼은 아니라고 생각하지만 1위 총을 꼽으라면 HK416이라고 말할 수 있을 만큼 능력치가 단연 뛰어납니다. 그래도 캐릭터만큼 밸런스 붕괴가 아니라는 이유는 2018년 시작된 성장 미션을 통해 계정 연동만 하면 SS급 노말 M4A1를 지급받아 분해하여 좋은 무기를 기대할 수 있으며 미션 32단계 마지막에도 SS무기를 받을 수 있고 미션 도중 S등급 보조무기와 S등급 근접무기 등 각종 다양한 재화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물론 SS등급 아이템을 얻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5년 된 게임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조금 이해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SS등급 라이플 한방에 유저가 죽어버리는 상황이 발생하며 SS등급 무기 출시로 인해 진입장벽이 더 높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노력을 통해 SIG550 정도는 충분히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생각이며 고평가받는 한정판 무기도 연지만큼 임팩트를 주지 못하고 가장 획득하기 어려운 타이거 세트도 엄청난 효율을 발휘하지만 동급 스킨으로 비벼볼 만하다는 것이 저의 의견입니다.

 

핵을 사용하는 유저가 정말 많다.
마지막 업데이트는 12월 셋째 주

3. 운영 소홀

마지막 이벤트는 2019년 10월, 마지막 업데이트는 12월로 한참 전이네요. 웰 게임즈 시절엔 이벤트도 많이 하고 꾸준한 업데이트도 했었는데 넥슨 레드가 인수한 뒤 관리를 소홀하게 하는 게 가장 큰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윤추구가 목적이라면 더욱더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 게 아닌가 싶은데 말이죠. 또한 게임 중 연결이 끊기는 경우, 등급전 스피드핵 , 비매너 렉플, 등벅, 티벅, 낙벅, 각종 버그 등을 난무하는 게임이 되어버렸으며 1채널에서는 미성년 친구들의 온갖 불법 채팅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간혹 스피드핵 사용자를 재재하긴 하지만 그 계정들은 본계정이 아닌 부계정이라 계정을 정지당하는 사람도 크게 생각 안 하는 것 같고. 연령층이 낮은 게임이다 보니 어린 친구들이 많아 게임 중 패드립이나 욕설 비매너 플레이가 많은데 일벌백계하여 클린 한 게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 외로 너프가 필요한 SV-98 스나이퍼 난사와 등급전 언밸런스 매칭, 이용하지 않은 많은 모드, 점프해도 다 맞는 집탄율, 사용되지 않는 무기류, 다양한 오류, 버그, 핵 등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길 희망하며 마무리하겠습니다.

 

p.s  저를 직원으로 뽑아주세요.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