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오바오 구매자 등급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타오바오는 중국 최대의 C2C 소비자 간 상거래 사이트인데요. 많은 분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판매자의 등급을 확인하게 됩니다. 신뢰 있는 판매자에게 제품을 구매해야 실패가 없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구매자 등급도 존재하고 있었습니다. 이유 없이 컴플레인을 거는 악성 구매자를 걸러내기 위함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구매자는 판매자 등급을 확인하고 판매자는 구매자 등급을 확인하는 게 참 어떻게 보면 아이러니 한 상황이네요.

 

구매자 등급표입니다 .

 

평가는 좋은 리뷰, 중간 리뷰, 나쁜 리뷰 총 세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요. 계산 방법에 따라 평가를 받는 당사자의 신용 점수가 증가 또는 감소합니다. 양호 [ + 1점 , 중간  0점 , 불량 -1점  ]  상품을 구입하고 남기는 리뷰 수와 판매자에게 받는 평가를 종합하여 구매자 등급이 얻어진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구매자 등급 확인하는 방법 

구매내역으로 접속하여 "我的评价"을 나의 구매등급을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나름 중국 1688 or 타오바오를 오래 했다고 자부해왔는데 저는 구매자 누적 트레딧 29점으로 하트 두 개 등급이네요 정말 실망스러운 등급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래도 저에게 평가를 적어준 판매자들님께 고맙고 저도 제품을 구매한다면 꼭 리뷰를 작성해야겠네요. 구매자 등급을 관리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구매자 등급이 낮으면 판매를 제한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판매자와 원만한 거래를 통해 구매자 등급을 미리미리 올려두면 좋겠네요 또한 구매자 등급이 올라가면 할인해택과 이벤트 참여 혜택도 주어진다고 하니 타오바오를 자주 이용하는 분들에겐 구매자 등급이 중요하다고 봐야겠습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