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국 올림픽 메달리스트에게 준 상품이 가짜'로 판명되었습니다. 

중국 자체 포상이 아닌 중국의 유명한 음료업체 젠리바오에서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16명에게 회사 홍보 차원으로 맥주 모양 순금 캔 200g을 선물하였습니다. (약 53돈 현재 시세로 1600만원)

당시 중국 최초의 유도 올림픽 금메달 / 맥주 모양의 순금 캔 / 출처: 바이두

1992년 바르셀로나 올림픽 72kg급 여자 유도 금메달리스트 庄曉岩 씨는 평소 보물처럼 아끼던 순금 캔을 고등학교에 입학한 두 딸에게 열심히 공부하도록 보여주게 되는데 순금 캔의 겉면이 벗겨진 것을 확인하게 되고 금 겉면을 띄어내니 안에는 은색이 드러났습니다. 집 근처 금 관련 매장에 가서 감정을 받으니 알루미늄 캔에 도금을 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는데 가치는 50위안, 약 8,500원이였습니다. 

출처 : 바이두
출처 : 바이두

유명 음료업체 젠리바오가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에게 포상했던 순금 캔이 가짜였던 것인데.. 크게 화재가 되자 젠리바오에서는 확실히 보상할 것을 약속했지만 庄曉岩씨에게 합당한 보상이 이루어졌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008년 베이징 올림픽에서 중국 체조팀에게 선수 6명에게 순금 냄비를 선물했는데 이것도 알루미늄인지 확인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며 작은 기업도 아니고 대형 기업에서 이런 뒤통수를 치다니.. 역시 중국스럽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짝퉁의 나라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