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외직구 사기 사이트 판별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국가에서 제품들을 구매하고 있는데요. 타오바오나 알리바바 , 이베이 , 아마존 , 라쿠텐 ,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등 유명하고 인증된 곳에서 구매하는 것은 안전하지만 아무도 모르는 사이트에서 제품을 구매한다?? 정말 조심해야 합니다. 


 

사기 사이트 판별하기 

 

1.  사기로 등록된 사이트를 검색

 

 (1) 스캠 어드바이저 ( https://www.scamadviser.com/ )

사기 피해 사례가 있거나 위험 국가의 사이트 혹은 신규 사이트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사이트의 긍정적, 부정적 평가를 해줍니다 100% 신뢰할 수 없지만 참고 정도 해보는 게 좋겠습니다. 

 

(2)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  http://crossborder.kca.go.kr/

국제거래 소비자 포털은 한국 사이트이며 사이트에 접속하여 카테고리에 상담사례 / 피해예방정보 ☞ 사기 의심 사이트를 클릭하면 유명 브랜드 사칭, 연락두절 사이트의 사이트명, URL를 제공합니다  1300개가량으로 많은 것은 아니지만 혹시 내가 구매하려고 하는 사이트가 있을 수 있으니 제품 구매 전에 확인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2. 가격이 너무 저렴한 제품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50% 세일을 한다면 믿어도 됩니다. ( 금방 품절이 되겠지만 )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제품이 정품이 맞는지 확인하는 사람은 없죠. 그야말로 정품을 취급하며 믿을 수 있는 브랜드 자체에서 운영하는 공식 홈페이지이기 때문입니다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아무도 모르는 해외 사이트에서 저렴하게 판매한다면 일단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밑에 제품은 나이키 에어맥스 97으로 가격은 10만 원대 중후반부터 20만 원 초반대까지 다양한데 터무니없는 가격인 3만 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자국 브랜드 제품인 경우 특정 국가에 조금 더 저렴한 경우는 있으나 터무니없는 금액이라면 사기 사이트인 확률이 매우 높으며 가품을 받거나 제품 자체를 받지 못하는 사기 피해를 입으실 수 있겠습니다.  사실 3만 원이면 그냥 사기라고 단정 지어도 무방하겠네요.


3. 모방한 사이트

 

밑에 사진은 구찌 아울렛 사이트라고 홍보한 가짜 사이트이며 터무니없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요 사이트 주소만 교묘하게 바꿔 공식 홈페이지처럼 판매하는 사이트도 주의하셔야 하며 실제 존재하지도 않은 온라인 아울렛 사이트를 개설하여 공식 판매점처럼 판매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짜 사이트에서 제품을 정품 가격에 팔면 매리트가 없겠죠?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판매하는 이유예요 

 


 

 

 

 

4. 회사 정보 누락 

밑에 사이트는 팀버랜드 제품을 위주로 판매하는 가짜 사이트입니다 어느 국가에서 배송되는지 , 회사 주소 , 연락처 , 심지어 제품 후기도 하나도 없습니다 검증되지 않은 사이트에서 구매할 때 회사 주소 혹은 연락처를 구글에 검색하거나 이 사이트에서 구매한 사람들이 있는지  제품 후기 등을 찾아보면 어느 정도 판별이 되겠습니다 

 

 

 

정리

해외직구를 하는 이유는 국내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거나 해외에서만 판매하는 경우 그리고 이미 단종되어버린 제품 등 다양한 이유가 존재하는데요. 무조건 의심을 해야 피해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한 것 외로 몇 개 더 설명하자면 단종된 제품을 구매할 때 (재고량 확인 , 단종된 제품인데 수량이 상식 밖인 경우 ) 미국에서 발송되는 제품을 결제 할 때 결제 시에는 중국 돈 위안이나 엔화 등 다른 화폐로 되어있는 경우 ( 웹사이트의 소재지를 확인해야겠습니다 )

쇼핑몰이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경우 ( 검증되지 않았으므로 주의 )

" 사기당하지 맙시다 "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