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불굴의 영웅 PRG 보석 사용처를 알아보겠습니다

불굴의 영웅 RPG에서 유일하게 보석을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은 '고고학'입니다. 고고학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작은 사막에 위치한 레벨 35,000 보스 모래 히드라를 처치 후 그랜드 피라미드에 입장해야 합니다. 레벨 35,000 보스를 처치할 수 있어야 고고학을 통해 보석을 사용할 수 있는 요건이 충족되겠네요. 

레벨 35,000 모래 히드라는 속성이 없는 보스 몬스터입니다. 처치 후 그랜드 피라미드 입장.

그랜드 피라미드 맵에는 레벨 ??? 몬스터가 누락되어있네요. 제가 흰색 동그라미로 표시를 해두었습니다. 

레벨??? 몬스터를 터치하면 가방 칸에 '고고학'이 생깁니다. 

한 번만 만나면 영구적으로 고고학 칸이 생기니 참고.

번역이 완벽하지 않고 설명도 부족하여 이해가 쉽도록 말씀드려보겠습니다.

 

1. 최고 수준 : 내가 처치한 가장 높은 레벨의 몬스터 

 

2. 소유 항목 : 내가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 개수 (612개 MAX)

 

3. 아이템 찾기 : 확률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실패 시 보석 40개를 사용하여 한번 더 찾기 가능

 

4. 개연성 : 골드를 사용하여 아이템 등장 확률 증가

 

5. 개연성 : 보석을 사용하여 아이템 등장 확률 증가


고고학은 골드를 사용하여 내가 처치한 가장 높은 레벨의 몬스터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를 모두 소모하여 게임을 다시 시작한 경우 내가 처치한 가장 높은 레벨의 몬스터는 초기화됩니다) 개연성을 통해 골드와 보석을 사용하여 아이템 등장 확률을 높일 수 있고(골드보다 보석 사용 시 확률이 더 많이 올라감) 아이템 찾기 실패 시 보석 40개를 사용하여 한번 더 진행 가능합니다. 가끔 캐릭터 레벨에 따라 아이템 찾기 골드가 증가하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캐릭터 레벨과는 전혀 무관하며 내가 처치한 몬스터 레벨에 따라 필요한 골드가 증가합니다. 레벨 3,000,000 최종 보스를 처치하고 확인하니 필요한 골드도 아주 많을뿐더러 아이템 등장 확률도 5.58%로 확률도 아주 낮았는데요. 개연성을 통해 확률을 높여도 아이템 등장 낮은 것은 마찬가지이며 아이템 찾기 실패 시 40 보석을 추가로 소모하고도 아이템을 못 찾는 경우가 아주 많았습니다. 정말 비효율적인 것은 장비만 드롭되는 게 아닌 생명석, 숙련석 등등 슬롯 착용 보조 아이템도 등장하기 때문에 안 하는 것을 추천드리지만 보석의 유일한 사용처가 고고학이기 때문에 본인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결론 : 불굴의 영웅은 현질할 필요가 없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