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타오바오 환불하는 방법에 대해서 최대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 판매자가 제품을 보내지 않았을 때

☞ 판매자가 파손된 상품을 보냈을 때

☞ 실사와 판매상품이 많이 다를 때

☞ 판매자의 오배송 / 판매자의 무응답

 

위 상황이 아니더라도 환불하는 사유는 많으며 가장 흔한 상황을 예로 들어 환불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타오바오

 

 

1) 배송대행지에 제품이 도착했을 때 환불하는 경우

제품이 파손되었거나 오 배송등으로 환불할 때 환불 순서입니다

 

▶판매자와 환불 합의

▶판매자에게 주소 받기
▶타오바오 환불 신청

▶배송대행지 환불 신청

 

알리왕왕을 통해 판매자와 대화하여 환불 의사를 전달합니다. 판매자와 합의가 끝나면 타오바오 환불 신청을 해두고 판매자에게 주소를 받아 배송대행지에서 환불 신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배대지 환불 신청은 이 제품 환불하겠다 판매자 주소 알려주는게 전부 ) 배송대행지에서 환불하는 제품을 판매자에게 발송하고 판매자가 제품을 받았다면 환불신청을 받아주게 됩니다 알리왕왕으로 대화할 땐 중국어로 번역하여 대화하여야 하고 판매자의 잘못으로 인한 환불이더라도 배송대행지 환불 수수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 제가 이용해본 여러 곳들의 배송대행지에서 교환 환불 수수료가 무료인 곳은 없었습니다 ) 배대지에서 판매자에게 제품을 보내주는 간단한 업무이므로 몇 천원이지만 내 잘못도 아닌 것으로 환불했을 때 조금 억울한 부분이 있어요 ㅠㅠㅠㅠ

 


 

2) 거래가 종료되었을 때 환불하는 경우

중국 직구 초보자분들이 가끔씩 있는 일입니다

 

▶판매자와 환불 합의

▶판매자에게 주소 받기

▶배송대행지 환불 신청

 

결제를 하면 시간이 주어지는데 거래가 종료되었을 경우 환불을 하더라도 결국 판매자에게 제품을 보내줘야 합니다. 하지만 시스템상 거래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결제한 카드로 돈을 돌려받는 건 불가능한데요. 이때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비슷한 가격의 제품으로 받는 방법과 주변에 중국 통장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부탁하여 중국 계좌로 돈을 받는 방법입니다. 한국 계좌를 알려줘도 해외송금을 안 해주더라고요. 대부분 거래가 종료되었을 경우 비슷한 가격의 제품으로 받지만 저는 중국 업체에 부탁하여 돌려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3) 이미 한국(집)으로 배송받았을 때 환불하는 경우

판매자에게 환불사유를 얘기하고 합의한 뒤 주소를 받아 EMS로 발송하면 됩니다. 배송대행지(중국)에서 한국으로 제품을 받는 비용은 1kg 기본요금 6천 원부터 8천 원까지입니다. 하지만 중국으로 보내는 비용은 거의 3배 이상 차이가 나더라고요. 이게 업체와 개인의 차이인지 정확하게 알 수 없으나 고가의 제품이 아니라면 그냥 사용하는 편이 건강에 이롭습니다. 환불 진행시 판매자가 제품을 받은 뒤 환불을 진행해줍니다.

판매자와 대화하기 , 알리왕왕으로 연결 


 

 

가장 현명한 구매방법은 결제하기 전에 판매자에게 재고가 있는지 바로 발송이 가능한지 충분한 대화를 한 뒤 구매하는 것이 가장 바람직합니다. 또한 포토샵 잔뜩 해놓은 사진 말고 판매자에게 실사를 요청하거나 다른 구매자의 후기, 영상 댓글 , 평점을 확인하고 상세페이지를 번역하고 꼼꼼하게 읽어본다면 어느 정도 실패할 가능성은 적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