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알리바바와 타오바오의 차이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알리바바는 코리아가 아닌 중문판 1688 알리바바입니다 

1688 중문판 알리바바
taobao 타오바오

 

☞ 핵심 포인트 

알리바바 해외결제가 가능한 비자,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없음 X

타오바오 해외결제가 가능한 비자, 체크카드로 결제할 수 있음 0

알리바바는 타오바오보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다 

타오바오는 알리바바보다 제품 종류가 많다 

타오바오는 중국 내 무료배송이 많다 


 

알리바바는 기업과 기업의 거래, 소 도매업자를 이어주는 B2B 사이트이며 타오바오는 알리바바에서 개설한 C2C 소비자간 상거래 사이트입니다 1688 알리바바는 비자카드로 결제가 안되기 때문에 한국 사람이 거래를 하기 위해서 중국에 가서 계좌를 개설하거나 결제대행을 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 요즘엔 계좌 개설과 위챗 아이디 생성도 어렵다는 말이 있네요 )

 

: 결제대행은 대행업자가 나의 아이디에 접속하여 결제하는 게 아닌 대리결제 시스템이 있습니다  " 找人代付 " 대리결제 결제할 때 대행업자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대행업자가 결제해주는 방법이며 예전 싸이월드 시절에 이용하던 도토리 조르기와 비슷한 느낌이에요 타오바오는 해외 결제가 가능한 비자, 체크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나 생각보다 결제 오류가 많은편입니다 

 

중국 직구를 하면서 알리바바가 훨씬 저렴하다고 생각해왔지만 알리바바보다 타오바오가 더 저렴한 제품들도 간혹 있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봤을 때 알리바바가 저렴한 것은 맞아요 또한 제품 종류는 타오바오가 훨씬 많고 무료배송이 많았습니다  ( 무료배송은 업체에서 배송대행지까지의 중국 내 현지 배송료를 뜻 함 ) 


총평 : 사업을 위한 목적으로 대량 구매를 하는 경우 알리바바가 훨씬 가격 면에서 저렴하다고 보여지며 개인 자가 사용을 위한 목적으로 구매하는 경우 현지 배송료 무료에 종류도 많고 결제도 쉬운 타오바오가 훨씬 유리해 보입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