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에 대해서 얘기해볼까 합니다.

'리니지2 레볼루션 확장팩 : 안타라스 분노'가 2020년 7월 16일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 콘텐츠는 시즌제로 진행되며 기존에 사용하던 캐릭터가 아닌 시즌 영웅을 이용하여 영웅의 전장, 시공의 균열, 안타라스 레이드, 정예 필드 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뭐 단순하게 생각해보면 시즌 영웅을 사용하여 다양한 던전에 입장하여 성장하고 리니지 최초의 드래곤 지룡 안타라스를 처치한다는 취지는 크게 나쁘지 않았지만 문제는 기존 정예 던전과 같은 정예 필드, 시공의 균열, 영웅의 전장 등 진부하고 과금 콘텐츠 + 메인 캐릭터 전투력이 반영되는 펜던트와 보석 시스템은 정말 어처구니없었습니다. 광고를 보고 게임한 사람은 이게 뭐야?? 할 정도 수준.... 

1. 안타라스

PC 리니지 2000년 10월 지룡 안타라스가 등장했는데 최초의 드래곤 슬레이어 '너의바램'이라는 유저는 아무도 잡을 수 없던 안타라스를 처치합니다. 아직까지 화자가 되고 있으며 최근 유명 유투버 방송에 출현하여 인터뷰를 할 정도였죠.. 리니지 2 레볼루션 확장팩에서 안타라스는 전투력만 높다면 충분히 처치할 것으로 단언합니다. 

 

2. 던전 콘텐츠

시공의 균열, 정예 필드, 방치형 필드, 침공 던전,  기존 던전과 특별하게 다를 것이 없는 던전 콘텐츠

 

3. PVP 콘텐츠 

'이미 플레이하는 유저들과 성장 격차 때문에 시작하기 어려우신가요?' ← 글 쓰는 날짜 기준 랭킹 1위는 770만. 과금을 하지 않는 유저는 200만 언저리입니다. 이미 플레이하던 유저를 논할 필요가 있을까요..?

 

4. 다양한 성장 요소

'확장팩 캐릭터를 성장시키면 기존 캐릭터도 강해질 수 있습니다.' 펜던트와 보석 각인은 최악.

이미 플레이하는 유저들과 성장 격차를 거론하며 광고를 엄청나게 한들 유저를 붙잡을 수 없는 가장 큰 이유는 정예 필드는 핫타임 10분만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고(영웅 레벨이 따로 없음) 시공의 균열이나 침공 던전을 하면 할게 아무것도 없습니다. 그리고 확장팩이 기존 시스템에서 살짝만 바꾼 게 대부분이라 재미를 느낄 요소도 부족하고 과금을 부추기는 콘텐츠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고 생각되네요.  기존에 레볼루션을 하고 있으니 그냥 하고 있으나 확장팩 광고를 보고 시작한 분들은 어떻게 생각할지...... 게임이 3년이 넘었으며 우려먹기 콘텐츠, 그리고 가장 중요한 회사의 수익창출은 이해할 수 있지만 레볼루션 확장팩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