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후기입니다. (몸의 변화가 있다면 추가로 작성하겠습니다) 

일단 시작에 앞서 저는 기저질환이 비염과 변비일 뿐 아주 건강한 30대 남성이며 제가 죽는다면 조사할 필요도 없이 무조건 백신 부작용입니다. 저는 생년월일 끝자리 4번으로 2021년 8월 14일에 신청하였으나 거주하는 곳이 지방이다 보니 가장 빠른 날짜인 8월 26일 오늘 접종받을 수 있었어요.

대한민국에서의 코로나 백신 접종은 100% 무료이며 신분증을 지참해야 하는데 주민등록증을 찾을 수 없어 여권을 챙겼습니다. 신분증이 없다면 백신을 맞을 수 없어요! X

 

 

 

 

예방접종 예진표를 작성하고 의사 선생님 말씀을 듣고 주사를 맞았습니다. 저는 화이자 백신에 잘 모르지만 의사 선생님 말씀으로는 화이자 백신이 심장 염증을 유발할 수 있는데 그 증상으로는 가슴을 쥐어짜는 고통과 숨을 쉬기 어려울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일을 하고 있거나 잠을 자고 있다고 하더라도 통증이 생기는 즉시 응급실에 방문해야 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물론 부작용 확률은 낮다고 합니다. (그 외 고열이나 오한, 설사, 복통, 어지러움 등 백신 부작용이 발생하면 병원에 방문해야겠죠. 그리고 접종 후 이상반응이(아나필락시스) 생길 수 있으므로 15분 후에 귀가해야 합니다.

백신 주사는 일반 엉덩이 주사보다 조금 더 따끔한 느낌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백신 접종한 지 약 24시간이 지났습니다. 주사 맞은 부위 통증이 어젯밤 절정을 이루더니 조금씩 괜찮아지고 있는데요.. 이 통증은 근육통과는 다른 느낌입니다. (만지면 마냥 아픔) 아파서 병원 갈 정도는 아니지만 백신 접종 맞은 어깨를 움직이거나 혹은 누워있을 때 상당히 불편하고 아픕니다. 접종 당일 충분한 수면을 취했음에도 접종 후 잠이 계속 오는 것을 보면 백신 때문인 듯 하고 아직까지 다른 부작용은 없지만 백신을 맞았다면 스스로 몸 상태를 체크하여 이상이 있는 것 같다면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길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백신 접종 사망자가 많고 부작용 사례도 많다 보니 백신을 맞기 두렵거나 못 미덥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몸이 건강하다면 백신은 꼭 맞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