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실업급여를 받으면서 구글 애드센스나, 네이버 애드포스트 수익 때문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애드센스나 애드포스트의 수입도 신고대상 소득이며 실업 인증일에 신고하는 게 한다는 전문가들도 계시고 블로그 수익은 노동에 대한 수익이 아닌 창작물이나 저작권 쪽에 가까워 필요 없다고 말씀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정확한 것은 노동부 관할센터에 연락하여 알아봐야 하겠지만 정말 간단하게 실업급여 수급이 끝날 때까지 수익을 미뤄 받는 편법을 가져왔습니다.  한 달 수익이 몇천 원에서 몇만 원밖에 안되는데 번거로운 게 싫은 분들은 위한 팁입니다. 

1. 구글 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지급 > 결제 정보 > 지급일정에서 월별 지급 지급액을 높게 설정하여 실업급여 수급 기간 후에 받게끔 하면 간단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10,000달러까지 설정할 수 있는데 10,000달러는 포스팅 작성 기준 1,340만 원입니다. 고액 유튜버나 티스토리를 통해 고액 소득을 올리시는 분들은 해당이 안 되는 내용이겠습니다. 

 

2. 네이버 애드포스트

네이버 애드포스트 회원정보에 변경에서 수입 지급 금액을 높히거나 수입을 자동으로 지급받겠다는 체크를 해제하면 수익금은 계좌로 입금되지 않습니다. 수익금을 자동으로 지급받겠다고 하여도 수익 지급 설정 급액을 최대(1000만 원)로 설정하면 됩니다. 


간단하게 구글 애드센스 그리고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수익을 미뤄받는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불법이 아닌 편법정도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