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 국내여행/필리핀 여행정보

알로나비치에서 타그빌라란 가는 방법 + 세부로 이동하기

안녕하세요 

보홀 알로나비치에서 타그빌라란 가는 방법과 세부로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알로나비치 메인거리(맥도날드 앞)에서 타그빌라란 항구까지는 17.9km로 차량 이동 시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택시, 현지 버스, 지프니, 트라이시클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데, 현지에서는 바가지요금이 심한 편이죠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은 택시를 잡아 '500페소 줄게 타그빌라란 항구로 가자'하면 대부분 별다른 흥정 없이 바로 출발합니다, (500페소 12,000원 수준) 편안함과 간편함을 모두 충족시키는 방법. 혼자 가는 것보다 인원이 2~4명 된다면 정말 이상적이죠. 본인이 혼자 여행을 왔고, 최소한의 비용으로 타그빌라란 항구에 가고 싶다면 버스를 타고(70페소) 이동하면 되는데 타그빌라란 버스 종점에서 항구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현지에서는 빠르고 편한 이동을 선호하는 한국인 여행자들이 1000페소도 저렴하다고 생각해 흥정하지 않고 바로 이용하지만, 사실상 현지 기준으로는 꽤 높은 금액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국사람들을 얼마나 호구로 보는지 팡라오 공항에서 > 알로나비치까지 500페소를 부르더라고요... 비싸다고 했더니.. 그럼 안타면 돼 <라는 답변.... 참고로 팡라오 공항에서 알로나비치까지 2km 미만입니다. 보홀(중부비사야) 2025년 하루 최저임금 업종별로 임금이 다르지만 하루 최대 501페소임


저는 500페소 택시를 타고 이동했습니다. 티켓이 있냐는 물음에 현장발권을 할거라고 말씀드리니 택시기사님이 '오션젯 티켓팅 오피스' 앞에 새워주셔서 티켓을 구매하고 다시 택시에 탑승하였습니다. 

티켓팅 오피스에서 타그빌라란 항구까지 거리는 차로 30초

 

OceanJet - Takes You There Fast and Easy

Book your fast and easy ferry trips with OceanJet. Explore top destinations and experience a hassle-free journey on comfortable and reliable ferries.

www.oceanjet.net

다른 페리 회사도 있지만 오션젯 기준으로 말씀드리는 이유는 (당연 광고아닙니다 ^^;) 운행 횟수가 가장 많고 고속페리(2시간 소요)이기 때문입니다. 타그빌라란 피어 근처 오션젯 티켓팅 오피스에서 발권 후 탑승해도 되지만 성수기의 경우 매진이 될 수 있으니 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예약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서 표를 구매하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출발지(타그빌라란 선택) 도착지(세부) 선택 후 날짜와, 인원수를 정하고 '투어리스트, 오픈에어, 비즈니스' 좌석을 선택 그리고 각종 개인정보를 적고 신용카드(비자, 마스터)로 결제하면  결제 완료 후, 승인 확인과 함께 E티켓(예약 확인서)이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800페소 약 2만원이지만 필리핀 사람들에겐 상당히 큰 금액의 티켓 가격에 놀랐던. 이름과 나이는 가렸습니다. 지금 작성 중인 글이 언제 업로드될지 모르겠지만 저는 2025년 7월 19일에 보홀에서 세부로 이동하였음.

투어리스트 800페소, 오픈 에어 800페소, 비즈니스 1200페소입니다. 오픈 에어 좌석을 선택했는데 비가 내린다면 투어리스트 좌석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만 아주 만약에, 만에 하나 배가 만석이라면 우천 시 비를 피하기 어렵죠. (사실 만석일 가능성도 낮을뿐더러 + 심한 악천후에는 페리 운항이 결항될 가능성이 높음). 제가 시간표를 따로 적지 않는 이유는 해운사 공식 공지, 실제 예매 사이트, 예약 플랫폼 등에서 '스케줄은 수시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시하고 있고 실제로 시간표가 많이 바뀌는 편이기 때문에 혼동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적지 않았습니다. 만약 오늘 타그빌라란에 가서 오션젯을 타고 세부로 넘어간다면 현장발권을 하더라도 공식홈페이지에서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그 시간에 맞춰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타그빌라란 터미널 이용 수수료는 이 글 작성 기준 30페소입니다.(1인당) 

.

.

오션젯 페리의 수화물 규정은 1인 기준 최대 15kg, 크기 25x35x40cm 이내 (소형 백팩, 캐리어, 손가방 등) 대부분 노선에서 1인 1개만 무료입니다. 무게가 15kg넘거나 크기가 큰 캐리어의 경우 위탁수화물로 맡겨지는데 기억상 비싸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죄송합니다;; 수하물을 맡기지 않아서) 


 

2시간의 지루함을 이겨내면 세부 피어1에 도착합니다. 산 페드로 요새 주변이라 익숙한 장소에 반가웠고 보홀에서는 없는 그랩을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날씨가 많이 나빠 처음에는 뱃멀미를 하기도 했었는데 세부에 도착하니 마냥 기분이 좋았었네요. 보홀에서 세부로 이동하는 것은 어렵지 않기 때문에 보홀에 입국하여 세부로 출국하는 1석 2조의 여행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