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올해 4월부터 다이캐스트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BBR, Autoart 등 고가 라인은 서민이라 구매하기 어렵고 타오바오, 중국 중고사이트 시엔위에서 구매하고 있는데요. 타오바오에서 구매한 제품을 중국 개인 작업자에게 부탁한 " 1:18 K5 경찰차 커스텀 "을 리뷰해보겠습니다 K5 제품에 대한 내용보다 커스텀의 중점으로 설명하겠습니다.

흔히 알고 계신 CM 중국 모델의 K5입니다. 중국 개인 작업자를 통해 2달이 넘어서 받은 제품이에요. 저의 K5를 중국으로 보내고, 작업이 끝나면 돈을 지불하고 다시 돌려받는 방식으로 거래가 진행되었었습니다.

하지만 도색이 아닌 스티커로 작업한 제품이라 자세히 보면 미흡한 부분이 보이는 건 어쩔 수 없어요. 스티커 작업이기 때문에 흰색 차량이 베이스가 되어야하며 흰색 차량을 찾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사실 한국의 경찰차는 소나타와 아반떼가 많지만 흰색 차량을 구하는데 어려움이 있어 K5로 할 수밖에 없었어요.

커스텀 해준 중국인이 도어캐치부분을 따로 도색을 해준 듯한데 건드리지 않는 편이 더 좋았을 만큼 미흡했습니다.

나름 귀여운 전면 라이트 그리고 경광등입니다. 중앙에 잘 배치해주었네요.

커스텀 작업은 100% 완벽하진 못했지만 K5 경찰차가 흔하지 않기 때문에 애착이 많이 가는 녀석입니다. 생각보다 커스텀 비용이 많이 들은 것도 있고 저의 첫 커스텀 차량이기 때문에 판매하지 않고 잘 보관해야겠습니다. 이 정도 커스텀은 제가 직접 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다음엔 소나타나 아반떼를 사서 직접 해봐야겠네요.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