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계 폴리싱 정보,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광고 아닙니다 X)

일단 폴리싱이란 시계에 난 흠집을 미세하게 연마하여 제거하는 방식으로 수작업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작업자 실력에 따라 결과물이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특별한 폴리싱 규격이 없으므로 시계의 본연의 모습을 바꾼다고 하여 싫어하는 분들도 있고 브레이슬릿 자체가 흠집이 쉽게 나므로 폴리싱이 필요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는 100% 자기만족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빈티지 시계를 수집하는 입장에서  옛 감성 또한 근사하지만 세월이 많이 지난 제 시계를 폴리싱을 진행하였습니다. (착용하진 않지만....)

자주 방문하는 동네 시계방에 부탁했고 시계방 사장님께서 직접 폴리싱을 하는 게 아닌 서울 종로나 세운스퀘어 같은 전문 수리점에 보내는 방식입니다. 제가 맡긴 제품은 태그호이어 프로페셔널 빈티지 모델로 브레이슬릿이 콤비이며 금은 18k가 아닌 도금이고 금을 벗겨낸 후 전체 폴리싱을 진행한 뒤 다시 재도금을 진행하였습니다.

 

 

 

 

전체(케이스 + 브레이슬릿) 폴리싱 15만원

태그호이어

태그호이어 프로페셔널 초창기 모델 자체가 롤렉스 오마주로 생산한 것으로 디자인도 비슷하고 브레이슬릿 자체도 쥬빌레 줄과 동일하게 5줄 밴드입니다. 저의 시계 상태가 나쁘지 않았으나  폴리싱이 좀 과하게 된 것 같은 느낌이 있으며  아쉽게도 폴리싱 후 브레이슬릿이 아주 약해졌습니다. 전체적으로 깨끗해졌지만 이번 폴리싱만큼은 정말 후회가 되네요. 

폴리싱 가격 

- 업체마다 가격이 천차만별 5~50만원

- 브레이슬릿, 케이스 따로 하는 것보다 한번에 진행하는게 저렴

- 시계방에서 의뢰할 경우 전문업체에 위탁하므로 다이렉트로 진행

- 롤렉스처럼 고가의 시계는 안 받는 곳도 있음

- 브레이슬릿이 콤비인 경우 폴리싱 후 재 도금 방식

- 브레이슬릿이 콤비이며  18k인 경우 진행 비용이 비쌈

- 케이스 혹은 브레이슬릿이 금장 도금된 경우 폴리싱 불가 

- 폴리싱을 진행하면 중고 매매가 가격이 다운됨 

 

 

 

 

 

폴리싱을 진행할 예정이 있다면 여러 업체에서 가격을 비교하는 게 중요하겠지만 수작업으로 진행되는 폴리싱 특성상 너무 저렴한 곳을 선택한다면 만족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주관적인 생각이지만 저렴한 패션 브랜드의 제품의 폴리싱은 추천하지 않으며 폴리싱 후 저처럼 시계 줄 늘어짐이 생기거나 시계의 균형이 안 맞는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유의하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