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정보/제품 후기

듀퐁 라인2 CA16284 구매 후기 (광고 아님X)

안녕하세요

듀퐁 라인 2 금장 CA16284 구매 후기입니다.

제주도 방문했다가 면세점에서 구매한 제품이에요. 아쉽게도 국내 면세점 한도가 600달러라 다양한 모델은 없었으나 가격이 저렴하다는 메리트가 존재했습니다. 제가 구매한 CA16284 모델은 인터넷 최저가 1,100,000원대라는 것을 감안하면 면세점이 확실히 저렴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600달러 이하의 저렴한 슬림 모델(클링 사운드 없는 모델)과 지갑, 볼펜, 벨트 종류가 많았어요. 

보증서에 스탬핑(도장)만 받고 구매 날짜와 시리얼 넘버, 모델명은 적지 않고 받을 수 있지만 적어달라고 말씀드렸고 듀퐁의 특유의 퐁 소리는 의식하고 만든 부분이 아니라서 소리가 나지 않는다고 불량으로 취급되지 않으며 교환할 수 없다고 하였습니다.(동일한 모델이라도 소리가 조금씩 다름) 오히려 가품이 소리가 크고 자극적인(?) 느낌입니다. 듀퐁 라이터 클링 사운드가 작은 경우 소리를 크게 바꿔주는 업체도 존재하니 참고하세요. 

라이터 재질 특성상 흠집이 잘 나는 편인데 이를 최소화하려면 위와 같은 휴대용 케이스가 필요합니다. 듀퐁 매장이나 면세점 혹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케이스를 판매하는데 가격이 상당히 비싸므로 병행수입 제품을 추천합니다(병행 수입이란 정식 수입업체가 아닌 개인이나 일반업체가 수입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함) 듀퐁 정품 케이스를 쓰지 않고 크기에 맞게 만들어진 케이스를 사용해도 상관없으나 정품 케이스가 간지가 납니다...

예전에는 밑판 각인을 보고 정품 가품을 확인할 수 있는 척도의 역할을 했으나 요즘에는 가짜도 잘 만들어 구분하기 어렵다고 합니다. 그래도 한번 찍어봤습어요.

화려한 옐로우 골드가 고급스럽고 이뻐서 자꾸 꺼내보게 되네요. 라이터 하나에 70만 원... 500원짜리 라이터를 대충 어림잡아도 1300개 이상을 구매할 수 있는 돈으로 듀퐁 라이터 1개, 물론 사치라고 보일 수 있지만 듀퐁 라이터의 가치를 아신다면 충분히 만족하실 겁니다. 다음에는 옻칠 듀퐁을 구매하고.. 보호 필름을 붙여 관리해야겠네요.

듀해봐 듀! (배우 유해진 님이 타짜 2에서 사용한 제품은 라인 2 16827 금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