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폰 X 액정 종류와 사설업체 가격 후기입니다

저는 1년 동안 아이폰 X 액정을 '두 번이나' 교체하였습니다(정품 아닌 카피 액정) 제가 이용했던 사설 업체는 전국적으로 체인점도 많고 유명한 곳인데 사설업체는 대부분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나 여러 업체에 가격 문의하고 저렴한 곳을 이용하시길 추천합니다. 

출처 : 픽사베이(액정꺠진 사진을 촬영하지 않아 다른사진으로 대체)

아이폰 액정 수리 가격

아이폰 X 정품 액정 : 14만 원

아이폰 X 카피 액정 : 9만 원 

(정품, 정품 추출, 정품 재생, 카피 액정 등 다양하지만 제가 갔던 곳은 정품, 카피로 구분 지어 2개만 판매)

 

정품과 카피 액정이 5만 원 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카피 액정을 구매한 이유는 휴대폰을 오래 사용하였고 곧 바꿀 계획이 있었기 때문에 5만 원 저렴한 카피 액정을 구매하였습니다. 

출처 : 픽사베이(액정꺠진 사진을 촬영하지 않아 다른사진으로 대체)

후기

아이폰 X 카피 액정으로 교체하고 방탄필름을 붙여놓은 뒤 술을 마시고 떨어뜨렸습니다. 방탄필름이 깨지지 않았음에도.. 액정이 깨지지 않았음에도 화면이 나오지 않아 다시 10만 원을 주고 교체하였는데요.. 확실한 것은 정품보다 많이 약한 것 같습니다.. 카피 액정을 사용할 경우 몇 개월 사용하면 터치가 잘 안되고 화면 들뜸 현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 저는  그런 현상은 없었지만 삼성 휴대폰에서 많이 발생하는 화면 잔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아이폰 공식 수리센터의 가격이 너무 비싸기 때문에.. 사설업체를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휴대폰을 조금 더 오래 사용하실 거라면 카피 액정이 아닌 정품 액정으로 교체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제 친구는 사설업체에서 교체해주는 정품 액정이 정말 정품이 맞는지 의구심을 품던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저렴하면 장땡...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