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닐라 짝퉁시장(페이크 마켓) 그린힐스 탐방기입니다. 

산후안에 위치하고 있으며 만달루용, 퀘존시티, 마카티, 파시그 말라테 등등 중심지 주변에서 가까운 편이에요. 거리는 얼마 안 됩니다만 마카티나 파사이 쪽에서 올라오는 분들은 시간에 상관없이 극심한 교통체증을 경험할 수 있을 겁니다. 

주소 : Lifestyle Center, Crennhills Shopping Mall, San Juam, Metro Manila, Philippines.

택시는 무조건 비추천이고 x 그랩을 이용해서다녀오시는 것을 추천.

상당히 규모가 큰 편이였습니다. 1층은 의류와 장신구, 시계, 필리핀 여행 기념품들 등이 있었고 2층은 휴대폰, 태블릿, 케이스, 유심 그리고 각종 디지털 기기 수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시계를 많이 구경했는데, 모델별로 상의하지만 중국산 "저렴이"들이라 참 퀄리티가 허접하더라고요, 신기한건 카시오나 지샥같은 저렴한 브랜드의 가품도 존재한다는 것. 가격은 처음에 6500페소를 불렀었는데 반값인 3000페소에도 준다는 것 보니.. 일단 한국사람이라고 무조건 후려치는 듯 보였습니다.

롤렉스 서브마리너 흑콤과 서브마리너 기본 데이트 모델입니다. 아마 이 모델을 보유한분들이라면 베젤이 참 조잡스럽다는 것을 아실거예요. 브레이슬릿도 마찬가지. 가격은 딱 4,000페소 한화로 딱 10만 원 정도로 볼 수 있는데 깎아 달라면 깎아줍니다만. 이 정도 사이즈의 가품은 중국 광저우 짝퉁시장에서 3만 원 정도 수준정도밖에 안 되더라고요. 도매업자가 3에 갖고 와서 10에 팔면 남는 장사이긴 할 겁니다. 이 시계 10만 원에 사면 호구 그 자체입니다.

그린힐스를 돌아본 결과 가품아닌 그냥 필리핀 자체에서 생산한 액세서리류가 저렴하더라고요. 한국사람이 가격을 물어보면 후려치니 구매하실 때 무조건 디스카운트를 외쳐야 하고 은 제품이라도 불순물이 많이 섞여 한국의 귀금속과는 다를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시계 짝퉁은 퀄리티가 나빠 비추천이고 저렴한 의류 브랜드라고 해도 대부분 가품이라는 것을 생각하셔야 해요. 참고로 한국사람들은 그린힐스에서 타이틀리스트. 말본과 같은 유명 골프웨어를 많이 구매한다고 하네요. 소지품은 언제나 주의!!!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