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형외과 엑스레이(X-Ray) 검사 비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는 1989년 의료보험이 농촌지역에 이어 도시지역까지 확대 적용되어 전 국민의료보험 제도가 완성되었습니다. 국민건강보험은 질병이나 부상으로 인해 발생한 고액의 진료비를 가계에 과도함 부담이 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국민들이 평소에 보험료를 내고 보험자인 국민건강보험공단이 이를 관리, 운영하다가 필요시 보헙급여를 제공함으로써 국민 상호 간 위험을 분담하고 필요한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사회보장제도입니다. 우리나라는 모든 국민이 혜택 받을 수 있으며 32년이 지난 지금 해외에서도 부러워하는 의료보험제도입니다. 이 말씀을 드리는 이유는 우리나라는 병원비가 정말 저렴하지만 간혹 심한 통증이 아닌 경우 병원비가 부담스럽다는 이유만으로 치료를 미루거나 치료를 받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병원비가 저렴하므로 꼭 병원에 내방하여 치료받길 바라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저는 주말부터 시작된 심한 허리 통증으로 어제 정형외과에 방문하였습니다.
X-Ray 촬영, 의사 선생님 진찰, 진통 주사, 약 처방전 

본인 부담금

진찰료(본인 부담금) 6,369원

주사료(행위료, 악품비)(본인부담금) : 946원

영상 진단료(X-Ray) 5,558원

( 엑스레이 4장 촬영)

 

공단 부담금

진찰료(공단 부담금) : 9,594원

주사료(행위료, 약품비)(공단부담금) :1,416원

영상 진단료(X-Ray) : 8,336원

진료비 총액 : 12,800원

(공단부담금 32,246원)

약 값(아침,저녁 2번 일주일치) 근육이완제, 진통제, 위장약

본인 부담금 3,600원 (보험자 부담금 8,540원)

 


병원비 + 약값 = 16,400원

병원 진료비와 약 값의 경우 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지 않았다면 54,000원입니다. 상당히 비싼 금액이죠?? 다시 한번 국민의료보험제도의 중요성을 느꼈습니다. 병원비는 병원마다 조금씩 금액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며 엑스레이 촬영 횟수가 많아지면 차이가 발생할 수 있고 처방약의 경우도 약 종류, 투약 일수에 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겠습니다. 정형외과에서 엑스레이 촬영만 하는 게 아니고 진찰, 주사 혹은 약 처방을 받을 텐데 다 합쳐도 저렴하므로 아픈 곳이 있다면 바로바로 내방하여 치료받았으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