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노트북을 사용하다 보면 쉬프트 키가 눌린 것도 아닌데 간혹 아무런 이유도 없이 쉬프트 키가 눌린 것처럼 글이 작성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스팅의 제목은 쉬프트 키가 눌려있는 상태로 검색을 했을 때 제가 작성한 글을 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며 노트북 쉬프트 키 눌림 뿐만 아니라 쉬프트(Shift) 키, 알트(AIt) 키, 컨트롤(Ctrl) 키를 연속적으로 눌렀을 때 자동으로 눌리는 '고정 키' 해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쒸프트 키 눌림@노트뿎 쒸프트 키@꼬쩡키@고정 키@쉬프트 키 눌림@고정 키 해제방법@알트 키 눌림@컨트롤 키 눌림@노트북 쉬프트 키 눌림@키 고정@노트뿎 쒸프트 키 눌림@키뽀뜨 꼬쩡 키@


1. 노트북 좌우 쉬프트 연타

이유 없이 노트북 쉬프트 키가 눌려 글이 작성되는 경우 해결 방법입니다. 노트북 왼쪽에 있는 쉬프트와 오른쪽에 있는 쉬프트를 동시에 연타해보세요.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으나 좌우 쉬프트를 동시에 몇 번 누르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하지만 좌우 쉬프트 연타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2번'으로 이동하세요!!

2. 쉬프트 고정 상태(?)

쉬프트(Shift) 키뿐만 아니라 알트(AIt) 키, 컨트롤(Ctrl) 키를 연속으로 눌렀을 경우 자동으로 고정되어 자동 눌림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정 키를 해제하여야 합니다. 제어판 > 접근성 > 접근성 센터 or 키보드 작동방법 변경 클릭 > 고정 키 설정에 접속하세요 (체크되어있는 경우 해제) 아래 사진을 첨부하였으니 천천히 따라 하시고 고정 키를 해제하였다고 해도 바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를 재시작이 필요합니다. 사용하는 컴퓨터 윈도 운영 채제 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으며 만약 제어판에 '접근성'이 없다면 제어판 > 내게 필요한 옵션에서 고정 키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액체를 쏟거나 키보드에 이물질이 들어가 있는 경우 혹은 키보드가 고장 난 게 아니라면 대부분 해결되는데 위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T_T 마지막으로 게임할 때라는 특정 상황에서만 원하는 키가 눌리지 않는 경우는 게임 내부 환경설정의 원인이므로 게임에 접속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