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수의 전설 쉐이드 분석입니다.
궁수의 전설 1티어 영웅 실반보다 더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쉐이드입니다. 궁수의 전설이 해외 업데이트가 더 빠른지 모르겠으나 한국 업데이트 당일 해외사이트 'reddit'에서 1티어에 위치한 쉐이드의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 +계몽 ) 한국에서 업데이트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제가 바빠서 많은 시간 게임을 하지 못해 아는 지인 분의 계정을 빌려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쉐이드를 구매 예정에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구체적이고 열심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쉐이드 설명을 보면 "본모습과 그림자 모습을 가지고 있다. 본모습은 어둠의 힘을 쓰고, 그림자 모습은 회피율과 공격력 공격 속도가 증가한다"라고 나와있습니다. 뭐 이렇게 말을 어렵게 설명하는지 모르겠습니다만 투명한 모습이 그림자 모습이고 평상시와 같은 모습이 본모습인데 투명으로 변한 경우(그림자 모습) 회피율, 공격력, 공격 속도가 증가하고 본모습은 어둠의 힘(어둠의 접촉)을 사용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본모습에서 어둠의 접촉(어둠 대미지 + 도트 대미지)은 첫 타격 대미지가 상당히 높고 그림자 모습에서는 공격력 증가와 공격 속도 증가, 회피율 증가가 있는데 실험 결과 공격력은 35.5% 증가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공격 속도는 스피어를 사용할 경우 18% 증가한다고 해외사이트에서 분석하였지만 정확한 결괏값은 아니니 참고만 해주셨으면 좋겠고 회피는 실험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어서 패스하였습니다 T_T. 본모습과 ↔ 그림자 모습 변환 주기는 스톱 워치로 재본 결과 3.5초 혹은 4초정로 예상이되며 몇 시간 쉐이드 플레이 했는데 확실히 궁수의 전설 영웅들 중 가장 대미지 중심적인 영웅임은 분명해 보였습니다.
쉐이드 vs 실반 비교
20레벨 60레벨 모든 영웅 스텟을 올려주는 옵션 제외
쉐이드 : 크리티컬 확률 +5%, 공격 속도 +5%
쉐이드 모든 영웅들 : 지상 유닛에 대한 대미지 +100
실반 : 원거리 유닛에 대한 대미지 +20%, 최대 HP +6%
쉐이드와 실반 비교입니다. 쉐이드 레벨 74에서 실반의 공격력을 따라잡는다고 하며 동일한 80레벨 기준 단순 공격력에서 89가 차이 납니다. (물론 HP는 실반이 445가 높음) 모든 영웅에게 주는 능력치를 제외하고 실반의 속성 옵션인 '원거리 유닛에 대한 대미지 +20%'가 조금 아쉽지만 쉐이드의 그림자 모습과 본모습으로 인해 커버가 되는 부분이고 공격 속도가 느린 무기를 착용하여도 그림자 모습을 통해 시원시원하게 나가는 느낌입니다. 실반은 특수 능력으로 인해 속성 공격 어빌리티가 나오지 않아 상위 어빌리티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쉐이드는 어둠 속성(포이즌 터치) 어빌리티가 등장하는 것은 조금 아쉽고 제가 쉐이드를 사용해본 결과 현존 1티어였던 실반보다 확실히 좋다는 것을 체감할 수 있었는데 쉐이드와 실반과 고민하고 있다면 무조건 쉐이드를 추천하고 싶네요. 마지막으로 게임을 많이 못해보고 분석 글을 작성한 것이라서 틀린 부분이 존재할 수 있는데 댓글 달아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쉐이드 단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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