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18 다이캐스트 기아 K2를 리뷰합니다

기아자동차의 중국 합자회사인 둥펑위에다기아에서 개발한 차량으로 중국 , 러시아 시장 전용 소형차입니다 2011년 상하이 모터쇼를 통해 정식으로 공개되었고 리오 천리마 ( 프라이드 ) 후속으로 출시되었으며 중국에서는 K2의 이름으로 , 러시아에서는 아직까지도 리오라고 불리고 있는 차량이에요

기아의 대표적인 " 호랑이 코 " 라디에이터 그릴이 특징이며 K5와 비슷하여 K5 동생이라고 불리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포르테와도 상당히 닮았다고 생각합니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뚫려있고 K5와는 다른 헤드라이트와 독특한 디자인의 안개등 표현을 잘해주었네요

상당한 크기의 테일램프 , 왼쪽 상단엔 K2 레터링 , 오른쪽 상단엔 둥펑위에다기아 레터링 , 그리고 왼쪽 하단엔 프리미엄 레터링이 붙어있습니다 최상위 트림의 인 것 같습니다

측면 

실 차량 크기 : 4,370mm x 1,700mm x 1,460mm

( 전체 길이 x 전체 너비 x 전체 높이 )

불판 휠이라고 불리는 K5 휠과 유사한 디자인이에요.  새 제품인데 타이어에 오염이 있습니다 

실내는 카펫 처리해주었으며 전체적인 실내는 표현만 해주었다고 보면 될 것 같네요. 모든 곳이 막혀있습니다 

트렁크

안테나

볼품없는 엔진룸

 

1.4L 감마엔진 4단 변속기 107마력 13.8 토크 연비 16.4km/l

1.6L 감마엔진 6단 변속기 123마력 15.8 토크 연비 15.6km/l 

다이캐스트 리뷰가 아닌 차량 리뷰 느낌이 있는데..  아무튼 한국에서 판매되고 있지 않은 차량이지만 기아자동차에서 생산한 제품이라는 이유로 구매한 다이캐스트입니다.  고가 제품도 아니고 아주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차량이므로 기대를 하지도 않았는데 나름 귀엽고 하자도 없이 잘 도착해서 만족합니다. 중국 , 러시아에서만 판매되는 차량이지만 국산 다이캐스트를 수집하는 분이라면 하나쯤은 구매해도 괜찮은 모델이라고 생각하네요.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