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수의 전설 PLUS 어빌리티 분석입니다. 플러스 어빌리티가 게임 내에서 크게 작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나무 위키에서 정보가 다르게 기재되어 있어서 작성합니다. 시작에 앞서 플러스 어빌리티를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플러스 어빌리티는 첫 어빌리티 화면 창에서 나오며 스테이지에서 1대도 맞지 않았을 경우 지속적으로 능력을 부여받습니다. 회피로 인한 Miss는 타격을 입은 것으로 간주되지 않죠.
'공격력 플러스 어빌리티 제외 틀렸습니다.' 단순하게 최대획득 횟수만 직접 확인해도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죠. 어빌리티의 최대능력 횟수는 전체적으로 실험하였고 공격 플러스와 HP플러스를 증가율까지 직접 확인하였으나 치명타와 공격 속도 능력에 대해서 실험이 어려워 해외사이트를 여러 군대를 뒤져 수치를 기입하였습니다. 잠수함 패치로 (1.3.6 패치 이후) 능력 조정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1.4.8 패치처럼 어빌리티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포스팅 작성 날짜를 꼭 확인해주세요.
플러스 어빌리티 정확한 수치
HP 플러스 - 2.2% 상승 최대치 14회 30.8%
공격력 플러스 - 2.25% 상승 최대치 18회 40.5%
치명타 플러스 - 1.3% 상승최대치 17회 22.1%
스피드 플러스 - 2.1% 상승최대치 17회 35.7
HP 플러스 같은 경우 2.2%라고 나와있지만 영웅의 홀수 HP에 따라 조금씩 차이를 보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증가하는 수치가 매번 일정하지 않고 다른 경우가 간혹 존재하며 10,000HP 기준 13,800HP까지 증가하죠. 치명타 플러스의 경우 나무 위키에서 ' 이 스킬을 찍으면 크리티컬 확률이 거의 50%에 육박할 수 있다' 라고 나와있지만 말도 안 되는 수치입니다. 크리티컬 마스터 어빌리티가 크리티컬 확률 10%를 올려주기 때문이에요. 물론 크리티컬 마스터는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40%의 옵션을 추가로 갖고 있으나 궁수의 전설에서 크리티컬 10%는 아주 큰 수치입니다. 근접 공격 유닛의 분포도가 다른 몬스터에 비해 부족하지만 늑대 반지 두 개를 착용하여 크리티컬 확률 10%를 추가로 얻기 위해 많이 착용했던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8초마다 2초 동안 크리티컬 확률을 대폭 늘려주는 크리티컬 오로라는 47.5%의 크리티컬 확률을 올려주는데 80~90% 이상 크리티컬이 터지는 것을 볼 수 있으나 치명타 플러스는 최대 증가 수치를 획득해도 크리티컬 오오라처럼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치명타 플러스는 최대 상승치가 22.1%이기 때문이에요. (크리티컬 수치는 영웅 작업이나 장비에 따라 개인차가 있을 수 있음)
저는 개인적으로 치명타 플러스 어빌리티가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데 냐옹혼은 크리티컬(치명타) 플러스를 획득하면 영웅의 공격에는 영향을 주지만 고양이 혼 발사체에는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공격력 플러스나 스피드 플러스가 더 좋고 다른 영웅들은 장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취향 차이 느낌이 강합니다. ( HP 플러스는 제외 ) 마지막으로 플러스 어빌리티는 첫 화면에서 멀티샷, 반동(리코셰), 전방화살이 없을 때 대안으로 선택하는 어빌리티로 HP 플러스 어빌리티만 선택하지 않으면 좋은 선택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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