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마와의 거래에서 등장하는 어빌리티 분석입니다.
보스로부터 전혀 피해를 받지 않고 보스를 처치할 경우 100% 확정적으로 악마가 나타납니다. 가끔 보스에게 피해를 입고도 악마가 나타나는 경험을 할 텐데 피해를 받아도 악마가 나타날 수 있지만 확률이 상당히 낮은 편이에요.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어빌리티는 Extra Life, 멀티샷, 전방 화살, 공격 부스트, 공격 속도 부스트, 크리티컬 마스터, 장애물 통과, 워터 워커, 쉴드 가드로 총 9개가 존재하며 악마와의 거래는 HP 20%를 악마에게 주고 랜덤으로 등장하는 어빌리티를 선택하는 방식입니다. 아주 간단하게 HP 20%는 HP 부스트와 효과가 동일하기 때문에 HP 부스트 어빌리티를 악마에게 주고 악마에게 다른 어빌리티를 받는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 추가로 HP 10,000 일 때 첫 번째 악마를 통해 20% HP(HP -2,000)를 주고 HP 8,000 일 때 두 번째 악마를 만나면 동일하게 (HP -2,000)이 소모됩니다. 반대로 HP 부스트 획득 시 HP +2,000이 증가.
Extra Life
악마에게만 얻을 수 있는 어빌리티로 추가 생명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tra Life, 천사 목걸이, 보석 부활로 총 3번까지 부활이 가능하며 부활 능력이 있는 천사 목걸이와 비교해보면 천사 목걸이는 HP 10%로 부활하지만 Extra Life는 Full HP 부활이며 천사 목걸이는 무적 시간이 주어지지만 Extra Life는 무적 시간이 주어지지 않는 차이가 있습니다. 악마가 주는 어빌리티 중 단연 최고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서 꼭 획득해야 하는 어빌리티입니다.
2. 멀티 샷
모든 공격을 한번 더 발사하는 멀티샷입니다. 단순한 계산으로 공격 속도 부스트 4개를 획득한 효과이며 물론 공격 속도 -15% , 피해량 -10% 감소이지만 전방 화살과 다르게 중복으로 획득해도 단점이 없는 어빌리티입니다. 전방 화살, 사선 화살 , 후방 화살, 측면 화살과 중첩이 되는 장점이 있고 저는 1티어 어빌리티 중 멀티샷과 전방 화살 중에 선택해야 한다면 멀티샷이 훨씬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비교 자체가 불가. 멀티샷도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서 꼭 획득해야 합니다.
3. 전방 화살
전방으로 발사하는 화살을 하나 더 추가합니다. 화살을 하나 더 추가하여 전방에 두발을 발사하는 대신 -25% 피해량이 감소하지만 발사체가 2개이므로 때문에 전방 화살의 효과는 상당히 좋습니다. 기존 전방 화살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을 때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 추가로 획득한다면 마찬가지로 피해량은 감소하고 발사체는 가로로 퍼져 몬스터에게 맞는 화살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습니다. 난쟁이 어빌리티 획득 시 가로로 퍼지는 발사체를 좁힐 수 있다고 하지만 추가로 획득한 전방 화살의 효과를 크게 볼 수 없었습니다. 전방 화살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다면 패스하고 보유하고 있지 않다면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서 획득하는 게 좋겠습니다.
4. 5. 6. 공격 부스트, 공격 속도 부스트, 크리티컬 마스터
패시브 3대장, 공격 부스트(대미지 +30%), 공격 속도 부스트(공격 속도 +25%), 크리티컬 마스터(크리티컬 대미지 +40%, 크리티컬 확률 +5%)입니다. 단순하게 대미지 30% vs HP + 20% 이렇게 비교하면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겠지만 어빌리티 선택창에서 '공격 부스트'와 'HP 부스트'가 있다면 당연히 공격 부스트를 선택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악마와의 거래를 몇 번 하여 낮은 HP를 보유하고 있는 게 아니라면 악마와의 거래를 통해 획득하는 것은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HP 부스트를 주고 공격 부스트를 받는다고 보면 간단하겠네요.
7. 장애물 통과
악마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어빌리티로 벽뿐만 아니라 모든 장애물 통과할 수 있으며 가시가 박힌 바닥이나 움직이는 트랩에도 대미지를 입지 않습니다. 궁수의 전설 측에서도 나쁘다고 생각했는지 최근 영웅 대미지 +15% 패치를 했는데 이 효과는 공격 부스터(소)와 동일하고 효과는 미미합니다. 장애물 통과 능력을 잘 활용하는 게 아니라면 과감히 패스.
8. 워터 워커
악마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어빌리티로 물 위를 걸을 수 있는 어빌리티이며 장애물 통과 어빌리티와 동일하게 영웅 대미지 +15% 효과가 있습니다. 이 어빌리티는 무조건 패스.
9. 쉴드 가드
영웅 주변에 2개의 방패가 돌면서 발사체를 막아주는 어빌리티입니다. 사실 없는 것보단 낫지만 있다고 해서 크게 효과를 보는 어빌리티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HP 10,000 기준, HP 2,000의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하면 선택해도 무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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