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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수의 전설 1.4.8 업데이트 분석입니다.

아직 아이폰이 업데이트되지 않아 직접 플레이해보지 못했지만  'reddit' 자료와 유저분들이 올린 자료를 정리하여 올려보겠습니다. 1.4.8 패치를 간단하게 요약해보자면 노말 모드 신규 15챕터 '파라오의 방' 히어로 모드 8챕터 '침묵의 지대'와 9챕터 '동결된 철탑'이 추가되었고 효율이 많이 떨어지는 어빌리티 37종이 개선되었습니다. 유저들 말에 따르면 난쟁이 어빌리티와 거대화 어빌리티에 기존 숨겨진 능력을 제외하고 (거대화 : 영웅 대미지 +40% - 난쟁이 : 크리티컬 확률 +10%) 다른 숨은 옵션이 추가로 붙었다고 말하였으나 궁수의 전설에서 발표한 37개에 어빌리티에 중점을 두고 설명을 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궁수의 전설 업데이트가 얼마 되지 않아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으며 댓글 남겨주시면 주시면 바로바로 수정하겠습니다. 

신규 15챕터 파라오의 방은 웬만큼 스펙이 갖춰져 있지 않은 이상 클리어가 어려워 보이지만 히어로 챕터는 8-9는 노말 모드 11 챕터 정도만 클리어할 수 있는 분이라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변경된 어빌리티 

1. 라이트닝 체인 : 다수 몹 타격 시 +25% 대미지  +단일 몹 타격 시 30% 대미지 

 

2. 프리즈 :  동결된 적 타격 시  대미지 +10% 증가(?)

 

3. 포이즌 터치 : 적중 시 독 지속 대미지 1초당 기본 공격 +30% → +35%

 

4. 블레이즈 : 블레이즈는 한번 공격에 7번의 도트 대미지를 줍니다 +15% → +18% 

 

5. 어둠의 접촉 : 1초 후 +90% 대미지로 폭발 + 범위 증가 + 체인 효과 추가

 

6. 신성한 접촉 : 60% → +70% 

 

7. 빠른 성장(스마트) :  기존 어빌리티 레벨 11레벨을 → 13레벨까지 확장시켜줍니다.  (+2레벨 )

8-9. 쉐도우 클론 : 외눈의 박쥐 소환 : 기존에 몬스터를 처치하면 몬스터가 죽은 자리에서 확률로 등장하였지만 업데이트 후 타격 시 랜덤 확률로 등장하고 몬스터 죽은 장소가 아닌 랜덤 장소에 등장합니다. 대미지는 기존과 같은 기본 공격력의 +100%이며 지속시간은 기존과 동일하게 8초입니다.  박쥐는 쉐도우 클론과 다르게 지형을 관통하는 레이저 공격이기 때문에 더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10-14. 불의 원 : 얼음의 원 : 독의 원 : 번개의 원 : 흑요석의 원 : 기존 대미지(흑요석의 원은 +65%) +75%에서 → +85%로 증가하였습니다. 

15-18. 불의 검 : 얼음의 검 : 독의 검 : 번개의 검 : 현재 대미지의 +100% → 135%로 증가하였습니다.

19-22. 블레이징 : 프로스트 : 포이즌 : 볼트 : 스트라이크 : 기존 +150% 대미지에서 → +165%로 대미지가 증가하였으며 공격 속도가 기존보다 더 빨라졌습니다.  

23-26. 블레이징 : 프로스트 : 독성 : 볼트 스타 : 기존 대미지 200%에서 +90% 대미지로 하향했지만 이전보다 빠른 발사속도와 타깃 된 몬스터 사망 시 다른 몬스터로 옮겨 공격하는 명중률 추가

27-30. 불타는 : 프로스트 : 독성 : 볼트 메테오 : 기존 대미지 +200%에서 +210%로 상향했으며 부분적 타격 대미지 +80% 추가

31. 회복 강화 : HP부스트 등장 확률 증가 + 힐링하트 회복률 +20% 증가 

32. 펫 블레이즈 : 기존 영웅 대미지 +10%에서 → 영웅 대미지 증가 +22%

33. 펫 프리즈 : 기존 영웅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20%에서 → 영웅 +22.5% 공격 속도 증가 +18%

34. 펫 포이즌 : 기존 영웅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 + 20%에서 → 영웅 HP +15%

35. 펫 볼트 : 기존 영웅 크리티컬 확률 +5% 증가에서 → 영웅 크리컬 확률 +3% 크리티컬 대미지 15%

 

36. 펫 전방 화살 : 영웅의 공격 속도 + 크리티컬 확률 수치(??)

37. 펫 멀티샷 : 영웅의 공격 속도 + 크리티컬 확률 수치(??)


전체적으로 개선되었다고 해도 멀티샷, 전방 화살, 반동(리코셰), 분노처럼 1티어급 어빌리티와 비교하면 아직도 많이 부족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쓰이지 않던 어빌리티의 전체적인 상향으로 게임 플레이 시 체감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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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수집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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