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니크래프트 1:18 K9 리뷰입니다 

제가 구매한 K9을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기아자동차 플래그십 라인업이자 오피러스 뒤를 잇는 1세대 모델입니다. 현재 2세대가 현행모델이며 3세대는 아직 출시전이니 구형 모델이라고 보면 간단하겠네요. 미니크래프트에서 처음에 판매할 때 10만원 후반대로 기억하는데 현재 네이버에서 99,000원이 최저가이며 이상하게 다른 제품들에 비해 가격대가 저렴하여 알아보니 생산하자가 많아 저렴하게 판매하는 듯합니다. 저는 저렴한 가격에 중고로 구매했어요.

* 제가 리뷰하는 제품은 수출형 K900이 아닌 내수용 K9입니다

정면 그릴은 얇게나마 뚫려있으며 헤드램프 디테일은 수준급입니다. 아쉬운 것은 안개등은 표현 정도만 해준 느낌.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보면 앰블럼 하자가 생각보다 많았는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뭐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수준. 만약 엠블럼 상태가 좋지 않다면 타오바오에서 앰블럼을 구매하여 재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약간의 펄이 들어간 것 같은데 사진으로 잘 보이지 않지만 도장면의 상태가 좋지 않아요.

전장 5m가 넘는 대형 세단의 포스입니다. 요즘 준중형 중형 할 것 없이 현대, 기아 차량들이 다 크게 나오죠~

실제 K9 타이어를 본 적 있다면 디테일이 훌륭하다는 것을 아실 거예요. 타이어에 레터링은 빠졌지만

개인적으로 현행모델보다 구형 모델이 뒤태가 더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열선과 보조 제동등

실내

콘솔박스와 시트 이동 뒷자리 암레스트까지 움직입니다. 사진상에는 없지만 보조석 수납함도 열리는데 상당히 기믹이 많아 구경하는 게 재미있습니다. 

아주 넓은 트렁크. 트렁크 밑판을 열 수 있을 텐데 손잡이의 실종으로 열어보진 못했습니다. 

주유구... 만들지 않아도 될법한 퀄리티 

바닥면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보닛이 열립니다. 오픈 툴을 사용해도 흠집이 안나는 것은 아니죠. 

V6 3.8 가솔린 엔진입니다. 통짜 엔진이지만 부족한 부분을 스티커로 표현해주었습니다. 

장식장으로 직행 


총평 : 미개봉 새 제품을 구매한 것 치고 전체적인 생산 하자가 보여 아쉽지만 국산차량을 만들어주는 업체가 있다는 것만으로 만족스럽습니다. 마이스토, 부라고 같은 저가 다이캐스트들보다 비싸지만 마감이나 퀄리티가 좋아 저처럼 국산차량을 수집한다면 100% 추천하고 싶어요. 미니크래프트에서 더 많은 국산차량을 만들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끝!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