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미니크래프트 DH380 1:18 다이캐스트 리뷰입니다.

제네시스 2세대 DH380은 미니크래프트에서 2014년도에 출시됐고 가격은 185,000원으로 기억합니다. 시간이 많이 지남에 따라 새 제품을 구매할 수 없고 중고로 구매가 가능한데 당시 비싼 출시 가격과 생산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프리미엄이 조금 붙었습니다. 저는 제가 갖고 있는 저가 다이캐스트 3대와 교환하여 얻을 수 있었어요. 

제품에 큰 하자가 없다는 것부터 만족스러웠지만 정면 보닛쪽이 살짝 어색하고 정면 엠블럼이 살짝 삐뚤게 붙여있어서 조금 아쉽습니다. 미니크래프트의 DH380의 고질병은 엠블럼, 사이드미러, 손잡이 까짐이 있다고 하는데 중고이지만 뽑기운이 좋았던 제품을 얻었다고 생각해요.

도장면은 참 깔끔합니다.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되어있지만 오픈되지 않습니다. 

대형 세단이라 고급스럽습니다. 

DH380 모델과 DH330의 휠이 다르다고 하는데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휠 타이어만큼은 참 만족스러웠어요. 

미니크래프트에서 실내만큼은 참 이쁘게 만들어주는 것 같습니다. 

접이식 사이드미러, 글로브 박스, 주유구, 뒷좌석 암레스트 기믹이 있으나 저는 만지지 않는 스타일이라 따로 사진을 촬영하지 않았습니다. 

듀얼 머플러와 메탈 스티커로 앰블럼 레터링을 표현해주었습니다.  뒤태가 근사하죠?

총평 : 실제 차량이 멋진 만큼 다이캐스트가 멋지고 구매하기 어려운 제품을 얻었다는 것에 기분이 참 좋습니다. 고가의 브랜드 제품만 수집하는 분들에 겐 전체적으로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저처럼 국산차량 위주로 수집하는 분들껜 더할 나위 없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보통 국산 차량 수집하는 분들은 CM 모델이라고 하여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중국 제품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고 봅니다. 끝!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