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킨스마트 르노삼성 트위지 1:18 다이캐스트 리뷰입니다.

일단 킨스마트(KIN SMART)라는 회사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홍콩 브랜드이며 아주 ~~~ 아주 다양한 스케일의 제품을 만드는 다이캐스트 업체입니다. 1:18 제품은 트위지가 유일하며 1:24, 1:32, 1:36, 1:44 1:45, 1:48 등 다양한데 스케일의 기준점이 없이 생산하는 것 같다는 느낌까지 받았습니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따로 판매는 하지 않아 네이버 최저가 제품을 찾아 구매하였는데 포스팅 작성하는 시점  7,800원입니다. 상당히 저렴하죠??? 도대체 얼마에 가져오는 걸까..

킨스마트에서 생산하는 제품은 파랑, 빨강, 주황, 흰색 총 4가지이며 빨간색이 가장 인기가 많은 것 같아요. ( 빨간색과 흰색을 주문했으나 빨간색은 품절이라 파란색을 받았음) 7,800원으로 만나볼 수 있는 1:18 다이캐스트이며 풀백 기능이 있었습니다. 풀백 기능은 자동차를 뒤로 당겼다가 놓으면 앞으로 가는 기능인데 저는 장난감스러워 좋아하지 않아요.

가위로도 잘 잘리지 않는 철사(?) 끈으로 바퀴가 고정되어있어요.

정면 모습. 동그란 헤드라이트가 돋보이는데 썩은 동태눈처럼 뭔가 영혼이 없는 느낌입니다. 사이드미러는 거울 없이 표현만 해주었으며 와이퍼는 붙어있어서 잃어버릴 염려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나름 ZE 전기 충전하는 곳도 있고 가격 대비 디테일한 편입니다. 

가장 실망스러운 측면입니다. 문이 없습니다. 트위지의 상징 걸윙도어가 없으니 어색하고 논 오픈으로 만들더라도 문은 만들어주었으면 참 좋았을 텐데 실망스럽고 아쉽습니다. 기존 1:18 다이캐스트를 수집하는 분들이 이 트위지를 구매하면 정말 작다고 느끼실 텐데요. 실제 전장 2,338mm이므로 1:18 축소 시 12cm가량 나오는 게 맞습니다. 

평범한 휠 타이어 

나름 신경 써준 계기판과 스티리어링 휠 그리고 각종 버튼

디테일은 부족하지만 이것저것 신경은 많이 써준 후면입니다. 트위지 애칭은 스티커.

차량은 나름 2인승입니다.

총평 :  1:18 스케일의 다이캐스트 중 가장 저렴한 제품으로 전체적인 디테일은 부족하지만 가격 대비 훌륭하다고 생각하고 다이캐스트 수집하는 분들도 한두 개씩은 사두는 걸로 알고 있는데 컬렉션 채우기 용도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