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라고(Bugago) 닷지 바이퍼 SRT-10 로드스터 1:18 다이캐스트 리뷰입니다.

현재 부라고 다이캐스트는 중국에서 생산하지만 이 제품은 아주 오래된 제품으로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모델입니다. 닷지 바이퍼가 생소한 분들을 위해 차량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하면 미국 크라이슬러 산하 닷지 사에서 출시한 고성능 슈퍼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저는 다이캐스트 수집 방향을 국산 차량으로 바꾸었지만 중고사이트에서 말도 안 되는 가격에(저렴한) 판매하고 있어서 구매한 제품이에요.

실제 차량 정보 : '500 hp - 5,600 rpm / 525 lb.ft - 4,200 rpm'이며 SRT-10은 Street & Racing Technology +10기통

 

 

2003년에 출시한 차량이며 슈퍼카답게 차체가 상당히 낮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전면 그릴은 모두 뚫려있고 앰블럼은 스티커로 만들어주었으며 북미형 라이드 데칼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헤드램프 가장자리에 노란색으로 스티커로 작업이 되어 있네요. 실제 차량과 동일하게 표현해주려고 한 것 같지만 실망스러운 부분이고 동그란 바깥쪽 해드램프는 호박 등(노란색)인데 생략되어있습니다. 이 스티커는 해드램프 커버 안쪽에 붙어있어서 제거하기 위해서는 해드램프 커버를 분리한 후 제거해야 합니다. 헤드램프와 안개등 디테일은 평범한 편이지만 스티커 표현은 조금 너무한 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저번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초기 브라고 모델들은 캘리퍼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휠과 디스크 디테일은 상당히 괜찮아 보입니다. 

 

 

닷지 바이퍼의 독특한 위치의 배기구. 더 깊게 파주고 크롬으로 표현해주지...

 

요즘 나오는 브라고와 마찬가지로 브라고 특유의 실내 질감이 있습니다. 저는 이 질감을 싫어합니다.

 

 

시트를 본모습. 안전벨트와 스피커가 보입니다. 

 

 

측면 라인은 상당히 이쁜 모습.

 

 

평범한 후면 

 

 

트렁크 덮개가 아주 크고 오픈 각도가 상당하며 슈퍼카지만 넓은 트렁크 크기를 보여주네요. 

 

 

BURAGO, VIPER SRT-10, 1:18 MADE IN ITALY 

 

저번 포스팅에도 말씀드렸듯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브라고 제품보다 요즘 중국에서 생산된 제품이 훨씬 더 좋은 퀄리티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가끔 이탈리아에서 생산된 제품을 선호하는 분들이 있는데 브라고는 아주 오래된 다이캐스트 브랜드로 모델마다 큰 편차가 있으며 완구 느낌을 주는 제품도 많아 확실히 저는 중국에서 생산된 최신 제품이 전체적인 퀄리티나 마감이 훌륭하다고 보여집니다. 이번 구매한 제품은 퀄리티는 많이 부족하지만 저는 정말 저렴하게 구매했기 때문에 눈에 보이는 하자가 없다는 것 하나만으로 만족하고 있으며 비록 선호하는 차량은 아니지만 장식장에 멋지게 보관해야겠네요. 다이캐스트는 가격이 비쌀수록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는데 브라고는 저가 브랜드임을 인지하고 구매해야 실망감을 줄일 수 있습니다.

Posted by 수집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