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2023년 6월 18일 갈비뼈 3대가 골절되었습니다. 

증상 : 2023년 6월 18일 친구가 얼마나 쌔게 안았는지 갈비뼈 3대가 한 번에 부러졌습니다. 그날 당일 밤부터 눕고 일어나는 것도 힘들고 잠을 자는 게 너무~ 너무 힘들었어요. (옷을 입고 벗는 것도 어려울 정도) 기침, 재채기할 때도 아프고 부러진 오른쪽 갈비뼈 쪽으로 눕는 건 당연히 불가능했으며 금 갔을 때와 차원이 다른 통증이었어요. 2주 동안 잠을 자는데 너무 힘들었고 활동이 많은 날에는 갈비뼈가 더 아파졌습니다  방사선사에 일하는 친구말로는 아기가 엄마가 좋아서 쌔게 안았을 때도 갈비뼈 금이 가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 걸 보면 갈비뼈는 쉽게 골절되는 부위인 것 같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증상 외에 갈비뼈 부위에 멍이 들기도 하고 부어오르거나 호흡이 어려운 경우도 있고 심하면 기침할 때 피가 나오는 경우 소변에 피가 섞여 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 갈비뼈가 금이 갔을 때 아프긴 했지만 평소 통증이 크지 않았고 하루가 다르게 통증이 완화되었었습니다. 

병원방문 : 병원에서는 엑스레이 촬영부터 진행합니다. 엑스레이로 확인되는 골절은 아주 심한 상태라고 하더라고요.  ct보다 저렴한 초음파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고 골절이라면 폐에 전의가 되었는지 확인을 한다고 합니다. 

비용 : 저는 종합병원에서 의사 진단 + 초음파 검사 + 약처방(근육이완제와 진통제) + 복대를 처방받았습니다. 병원비 : 60,000원 + 약 값(복대비용 포함) 6,300원 

치료 :  의사 선생님께서 최고의 치료는 휴식이라고 말씀하셨고 통증이 심할 땐 진통제와 근육이완제를 복용하고, 평소에 운동을 하고 있었다면 완치될 때까지 운동을 멈추거나 멸치, 콩, 자두, 호두 같은 뼈나 골밀도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어디에 부딪혀서 갈비뼈가 아프다면 바로 병원에 가서 의사 선생님 진단을 받아보는 것을 꼭 당부드립니다.  저는 전치가 4주 나왔지만 두 달이 지난 지금 갈비뼈 부위를 만지면 약간의 통증이 있습니다. 

 

 

 

Posted by 수집왕
,